고객과의 소통...

전문 연방 세무사가 답을 합니다

개인 및 기업 세금보고              법인 및 지사 설립

페이롤 및 북킵핑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OFFER IN COMPROMISE

크레딧 교정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시민권 신청

게시판

텍사스 주택 구입시 세금

작성자
세무사
작성일
2022-01-20 01:30
조회
36
1. 부동산 구입시 텍스 납부 여부

   - 매입시는 부과되는 텍스가 없습니다. 다만, 부동산 매입시 closing 시점을 기준으로 연간 property tax를 계산하여 seller가 보유했던 기간의 부분에 대한 Tax를 미리 정산합니다.

   - 부동산 보유중 내는 Tax는 Property tax로서 이는 county and school taxes 입니다. 부동산이 속해있는 county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

     *거주 목적의 Home인 경우 Homestead Tax Exemption을 신청하여 Property Tax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   - 부동산 매각시에는 양도소득세가 부과 됩니다. 다만 main home으로서 5년내에 2년 거주가 증빙 되면 부부 공동의 경우 Gain의 $50만불까지 비과세 입니다.




2. 투자용 부동산

   - 렌탈 또는 투자용 부동산의 경우는 위의 main home에 대한 비과세 혜택은 없습니다.

   - 투자용 부동산은 1031 exchange라고 해서 과세이연 교환거래를 통해 세금(양도세와 감가상각 회수에 대한 세금)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. 1031 거래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충족 해야 합니다.


3. 부동산 거래시 Tip

   - 세금 절약과 향후 자산 관리를 위해 개인이 아닌 LLC 또는 s corporation 명의로 매매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
   - 대상 부동산의 Basis를 높여서 구매 합니다. 일반적으로 매각금액과 매입금액의 차이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므로 구입가인 basis를 높이는 것이 나중에 유리합니다.

     예) 투자부동산 확인/조사에 들어가는 비용(appraisal fee, 여행비 등) - Basis에 추가

   - 땅과 건물의 비중에서 건물의 비중을 높여 건물의 감가상각을 최대로 하여 세금절약

   - 보유중 발생하는 수리비용은 거주용일 경우는 되도록 Improvement로 처리하여 basis를 높이는게 유리하고 투자용인 경우는 단기 비용으로 처리하는게 유리 합니다.
전체 0